본문 바로가기

작은 리뷰공간

유한양행 여성유산균 엘레나 15일차 복용 후기, 건강한 여성되기

광고아닙니다 협찬은 더더욱 아닙니다 솔직하게 쓴 후기



이번에 선물받게 된 유한양행에서 나온 "여성유산균 엘레나"

임산부유산균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고 한다. 임산부가 여자의 감기인 '질염'에 걸릴 경우 관리하기 매우 어려워지는데 이걸 사전에 예방할 수 있기 때문. 
그래서 임신전부터 꾸준히 챙겨 먹는 사람도 많다고 한다 :) 그리고 유산균이라 변비에도 좋다고 함.. 만성 변비인 나에게 필수템! 

총 1달분을 받았고 그 중에 절반을 먹어본 후기를 작성해보려 한다 :D










포장은 전혀 유산균처럼 생기지 않았다ㅎ.... 종근당 유산균의 노란색이 너무 뇌리에 박혀서 그런가.. 
엘레나에 들어있는 유렉스프로바이오틱스는 Urine과 프로바이오틱스를 합성한 단어로 

보통 유산균이 장까지만 도달하는 반면, 유렉스프로바이오틱스는 방광과 질까지도 전달된다고 한다. 


남성 또한 마찬가지라고 하니 굳이 '여성'전용은 아닌 것 같기도.. 쨌든 특허받은 유산균이라고 한다.









내부는 요렇게 생김 ~


포장은 꽤 커 보이는 데에 비해 약통은 귀엽다. 항상 약이 그렇듯 복용방법과 설명서가 들어있다.
원래는 잘 안 읽지만 독자들을 위해 친절하게 설명서를 펼쳐보았다.








확실히 "여성을 위한 유산균"이라는 느낌이 물씬 나는 엘레나 설명서. 핑크핑크해


이런분께 권해드립니다 !! 에서 나는 2~4번은 해당사항이 없지만 요즘 자궁경부암, 근종 외 생식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여성들이 느는 추세라 1번은 모든 여성들에게 필요한 부분이 아닌가 싶다.








사용설명서 보통 잘 안읽는데 몰입감있게 잘 써놓았다. 자체  Q&A도 있고 읽는 재미가 있었다. 


생균수는 10억 마리라고 한다. 10억마리라니 뭔가 좀 징그럽기도 하고..

 엘레나는 공복에 섭취하는 게 훨씬 효과적이라고 한다. 그래서 요즘 아침에 출근전 공복에 섭취중이다.










통이 굉장히 작아서 가지고 다녀도 좋을 것 같다. 

내 비타민 통은 너무 커서 어디 갈 때 못 들고 다녔는데 ㅎㅎ 약간 내 취향?






약은 더 귀엽다. 나는 목구멍이 작은 편이라 알약이 항상 걸려서 꺼려 하는 편인데 이건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게다가 캡슐이라 아무맛도 안남,,(대신 터지면 GG)




참고로 엘레나는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45,000이라고 한다. 인터넷에는 최저가 38,000에 팔고 있는 것 같다. 요즘 임산부들 사이에서 자연분만 시 유산균 샤워에 대해 되게 핫한데 임산부질염 또는 임산부방광염까지 예방된다고 하니 엽산, 철분제와 더불어 임산부 영양제로서 충분한 자격이 있지 않나 싶다.



나는 임산부는 아니지만,, 15일간 복용해본 결과 확실히 화장실을 좀더 자주간다!(물론 물도 많이 마심) 방광염은 자주 걸리진 않는편이라서 이것때문에 안걸렸다고 말하기는 애매한 부분인 것 같다.



유산균은 사실 꾸준히 ~ 몇달, 몇년 복용해야 효과가 나타난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약을 그렇게 오래 먹는다는게 참 어려운 일인것 같다. 막상 비타민도 사놓고 빼먹는 날이 많은편,, 오래먹으면 정말 효과 좋다고 한다. 임신준비하는 분들은 1-2년이라도 복용하면 진짜 좋을 것 같다 !!